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연애와 결혼



<질문요약>

 20대 중반의 연애경험 없는 남자입니다. 연애에는 정답이 있을까요? 커플마다 사귀는 기간이 길어도 헤어지고 짧아도 결혼하고 하는 경우를 보면 이해가 잘 안되서요. 그리고 연애와 결혼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제 생각엔 큰 차이가 있어보입니다.



















 대답하고 싶은 좋은 질문이네요. 한번 제 견해대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지금 첫번째 질문의 경우.. 사실 사람마다 각자 생각하는게 틀리기 때문에 결과치가 틀려지는 것이지 연애에 정답이 꼭 없어서라고 말하긴 애매한 것 같습니다. 굳이 언어적으로만 해석하자면 연애에는 정답이 있는게 맞습니다. 그게 어려워서 잘 모르는 것 뿐이죠. 그 정답을 누구나 잘 알지는 못하는 것이고 알아도 실행하기에 충분치 못한 상황들도 있습니다. 아는 것의 레벨도 차이가 있구요. 아무튼 그러저러한 상황들로 인해서 길게 사귀다 깨지기도 하고 신혼여행가서 바로 이혼도장 찍으러 오기도 하고 상견례장에서 깨지기도 하는 것입니다. 만난지 몇달만에 결혼해서 잘 살기도 하구요.  

 분명히 말해서 연애에는 정답이 있습니다. 그 정답이 어느정도 이해되는 상황에서 당사자들이 합이 맞으면 바로 잘 되는 것이구요. 그 합이 맞을랑 말랑 하면서 질질 끄는 오래된 연인들도 있는 것이죠. 그러다 합이 깨지면 10년을 사귀었어도 헤어지는 것이구요. 

 

 자 다음 질문으로 결혼이라는 것..
연애와 결혼의 차이점이 궁금하시군요. 연애와 결혼은 연장선상에 있습니다. 결혼이라는 것은 법으로 정해놓은 제도죠. 법이라는게 사람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를 이해하는게 연애와 결혼의 차이점을 이해하는데 직결되는 키워드입니다. 

 만약 법이라는 제도를 싫어해서 결혼을 안하고(혼인신고 포함) 그냥 연애만 하면서 평생을 함께 진짜 사랑하면서 지낸 남녀가 있다고 칩시다. 반면에 억지로 정략결혼은 했는데 평생 각방 쓰면서 외도도 하고 그러면서 남남처럼 지낸 남녀가 있다고 하구요. 그러나 이런 내막을 자세히 모르는 사람들은 그 커플에 대해서 사실 한쪽은 결혼도 안하고 동거만 한다고 이상하게 생각할 것입니다. 다른 한쪽은... 부부가 다 그렇지.. 하고 그냥 이해해주는 분위기일 것이구요. 이게 다 법이라는 제도.. 또한 법에서 파생된 사회적인 잣대에서 비롯됩니다. 

 자격증에도 민간자격증이 있고 국가공인자격증이 있죠. 연애가 민간자격증이라면 결혼은 국가공인자격증과도 같습니다. 그러나 어떤것이 절대라곤 할 수 없습니다. 민간자격증으로 더 실력있는 사람도 있고 국가공인자격증이라도 전혀 실전에 쓸모없는 종이조각일 경우도 있으니까요. 뭐든 내면과 실속이 중요한 법.. 

 질문 자체가 상당히 방대한 답을 요구하는 것이라.. 모든 부분을 건드릴 순 없었습니다. 일부 제 생각을 말씀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여자의 밀당? 어장관리?
[연애고민] 연상의 여인 vs 연하의 여인
[연애고민] 프리한 연애란?
[연애고민] 초반에 너무 불붙는 여자.. 어떤가요
[연애고민] '사랑' 이라는 감정은 대체?
[연애고민] 남친과의 첫 키스...
[연애고민] 사람은 좋은데..조건으로 보면 망설여지는 남자
[연애고민] 연애소심남의 짝사랑 ㅜ
[연애고민] 남자에 의존적인 연애
[연애고민] 과거 연애의 트라우마
[연애고민] 연애에 답이 있을까요? ㅜㅜ
[연애고민] 연애경험 많은 남자.. 하지만...
[연애고민] 연애경험이 없는 여자..ㅜ
[연애고민] 장거리 연애 그리고 나이차이
[연애고민] 연애를 하고 싶은 30대 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