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연애도 내 삶도 다 잘하고 싶은데..



<질문요약>

 저와 여친은 대학교 신입생입니다. 현재 100일 조금 넘긴 사이입니다. 그런데 서로 멀리 떨어진 대학에 가게 되었네요. ㅜ 제 인생에서 여친은 너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존재거든요. 그래서인지 여친이 옆에 없으니까 너무 외롭고 제 일이 안되는거에요. 여친은 그런대로 잘 지내는거 같더라구요. 대학가기전엔 매일 봤었죠. ㅜ 제 자신을 어떻게 조절해야할까요. 연애도.. 학교생활도 잘하고 싶은데요. ㅜㅜ




















 미안한 말이지만.. 님은 여자친구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사람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자기 자신에 대한 자긍심이나 독립심(?) 등이 부족한 사람이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매일 그녀와 만나는 동안은 멀쩡하고 잘 지냈는데 지금 떨어져있는 동안에는 자신의 생활을 잘 못한다는 말은.. 꼭 그녀에 대한 애정이 너무 커서.. 사랑의 감정이 커서~~~ 라고 말하기 보단 위에 말했듯이 자신의 독립성, 주체성이 떨어져서입니다. 누군가에게 의존한 것이죠. 이건 꼭 연인관계가 아닌.. 친구사이에서도 발생합니다. 어떤 동성 친구에게 대단히 의존적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님이 그런 타입이 아닌가 의구심이 드는군요. 

 

 만약 그렇다면 그녀와의 연인관계는 정말 파리목숨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여자들이 극도로 혐오하는 남자가 바로 자신감 없고 빌빌대는 타입이거든요. 왜냐면.. 여자들도 나름 사회생활이라는게 힘들지만 이를 악물고 살아가는 것입니다. 남자든 여자든 누구라고 사는게 편한 사람은 없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여자들은 좀 더 강하고 리드하는 남자를 원합니다. 그런데 자기보다 약한 남자라면...?? 과연... 어떻게 생각할지 님이 생각해보십시요. 

 여자들은 진짜 남자를 좋아합니다. 진짜 남자라는게 꼭 겉으로 근육많고 등치 좋은 것을 말하지 않습니다. 그 사람의 생각이나 마음이 강한 사람을 좋아하는 것이죠. 외모가 아닌 강한 마음과 뛰어난 정신 입니다. 그러한 점들을 키워가시면서 여자분과 함께 화이팅하는 대학생활을 해나간다면 둘의 사이는 이어지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시한부 연애가 될 것이라는 점... 강하게 말씀드리고 싶군요.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짝사랑 남자에게..
[연애고민] 마음이 끌리는 연하남
[연애고민] 살찌고 자신감 없는 남자의 짝사랑
[연애고민] 남자에 의존적인 연애
[연애고민] 여자를 향한 남자의 도전
[연애고민] 너무 사랑하기에 보낸 여자친구?
[연애고민] 튕기는 AB형 남자
[연애고민] 결혼을 서두르는 남자친구
[연애고민] 과거 연애의 트라우마
[연애고민] 남자를 처음사귀어 보는데 외모가..
[연애고민] 여자가 남자에게 원하고 바라는 것은?
[연애고민] 자꾸 내남자의 조건이 보이는..
[연애고민] 남자친구가 항상 저만보면 안고싶다고..
[연애고민] 능력없는 남자의 결혼..가능할지
[연애고민] 서른이 되는 남자친구에게 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