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고백

[연애고민] 남자를 처음사귀어 보는데 외모가..



<질문요약>

 20살 여성입니다. 남자를 지금 처음 사귀어보는데 주변 친구들이 하나같이 남자친구 외모가 별로라고 하네요. 저도 이쁜건 아닌데 제가 너무 아깝다고 해요. 저도 사실 제가 바라던 외모랑은 전혀 틀리거든요. 그 오빠는 4살 위구 한달정도 알고 지내다가 사귀자고 해서 사귀게 되었어요. 매너도 좋고 내면적인 면이 좋아보여서.. 그리고 저를 되게 많이 좋아하거든요. 사귄지는 1주일도 안되었어요. 지금 다시 사귀지 말자고 하자니 나쁜 사람이 될 것 같고.. 상처도 줄 것 같고 어쩌죠. 심하게는 원조교제하는 것 같다고 할 정도의 외모차이에요. ㅜ..





















 섣부르게 고백에 응한것 같다고.. 다시 그냥 알고 지내는 사이로 돌아가자고 말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아직은 확실히 사귀고 싶을저도로 좋아하는지는 모르는 상황이라고.. 지금 그냥 참고서 만난다는 것은 마음속의 거부감이 더 계속 생기기 때문에 차라리 시간을 가지고 나서 점점 더 좋아졌을때 사귀느니만 못하게 될 것 같다고 말하십시요. 그럴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실제로도 물건을 살때 정말 꼭 사고 싶은지 확실치 않을때 억지로 사면 나중에 후회를 하면서 계속 그 물건이 싫어지게 됩니다. 안쓰게 되죠. 그러느니 약간의 아쉬움이 있더라도 사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리고서 좀 더 다른 것을 보면서 내가 그때 그 물건을 샀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느껴보는게 필요하죠.

 

 사람과 물건을 동일시해서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냥 그 안에 심리적인 맥락이 같기 때문이죠. 사람을 사귀는 것은 분명히 신중할 필요가 있는 부분이니까요. 남자분이 정말 좋아해주고 매너도 좋고 해서 얼결에 응락했지만 뒤이어 생각해보니 섣불렀다고 판단되면 좀 어렵긴 하지만 바꾸는게 맞습니다. 억지로해서 되는 일은 세상에 없으니까요.


 이러한 부분을 이해해주지 못할 남자라면 님이 생각하던 그런 매너있는 사람은 원래 아니었던 것이구요. 사람이 관상이나 인상은 어느정도 중요합니다. 꼭 외모가 잘생기고 못생기고가 문제가 아니죠. 주변 친구들이 다 님의 남자친구에 대해서 외모를 공통적으로 별로다라고 지적하는데에는 어떤 다른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단순히 못생겨서는 아닐겁니다.

 한국사람은 거절을 잘 못한다고하죠. 하지만 거절을 해줘야 서로 더 나은 경우도 있습니다. 착한사람 컴플렉스를 깨야할 때입니다. 일순간의 거절은 그 남자에게 실망을 주지만.. 지금 억지로 만나면서 그 남자에게 더 큰 희망을 갖게 하면 나중에 더 큰 실망과 배신감과 절망을 주게 되니까.. 지금 끊는게 맞습니다. 또한 무조건 헤어지고 다시 안본다는게 아니라.. 원래대로 서로 알아가는 단계로 돌아가자는 것이니까요. 정말 매너가 있는 남자라면 충분히 이해해주고.. (살짝 아프지만) 받아들여줄 것입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자꾸 찔러보는 남자 ㅡ.ㅡ
[연애고민] 고백방법에 대해 궁금한게 많은 남자
[연애고민] 헤어지고 나서 여지를 남기는 남자
[연애고민] 대학교 수업에서 알게된 그녀..
[연애고민] 내가 사랑하는 사람 vs 나를 사랑해주는 사람
[연애고민] 가벼운 고백의 불행
[연애고민] 실패한 연애.. 어떤 해결을 해야할지
[연애고민] 맘에드는 여자애가 있는데 다른 애가..
[연애고민] 헤어진 여친이 갑자기..
[연애고민] 관심없는 남자에게 먼저 고백을...
[연애고민] 저렴하면서 특별한 프로포즈..?
[연애고민] 그녀의 마음을 돌리고 싶습니다.
[연애고민] 중국유학생에게 반해서...
[연애고민] 연하남 두 명에게서 고백을 받은 후...
[연애고민] 학원 선생님을 짝사랑..
[연애고민] 맘에 드는 그녀에게 대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