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짝사랑

[연애고민] 오래사귄 남친이 있는 2살 연상의 그녀..



<질문요약>
 
 20대 초반의 남성입니다. 저보다 2살 연상의 누나를 좋아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꽤 오랫동안 사귄 남자친구가 있습니다. 포기하고 싶지 않아서.. 그리고 고백도 여러번 해버렸습니다. ㅠ.. 그 누나는 저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녀 남친은 현재 사관학도생이라서 같이 있지를 못하거든요. 결혼까지 생각하는 사이인가 봅니다. 저는... 너무나 힘이 드네요. 계속 좋아해야 하는지 포기해야 하는지..ㅜ...

















 

 계속 좋아했다면 계속 하십시요. 그녀가 꼭 받아주지 않고 한다고 해서 포기할 사랑이면 관두시구요. 좋아하는 것은 순수해야합니다. 그녀가 님과의 연락이나 관계 자체를 아예 끊지 않는한은 가능성은 있는 것이고.. 그리고 나의 사랑을 강요해서도 안되는 것입니다. 그건 기본적으로 인간에 대한 예의가 없는 행위입니다. 인간적으로 예의가 없는 인간이 되면서까지 사랑을 얻으려 하십니까? 그건 아니시겠죠.

 

 힘이 든다구요? 세상에 힘이 안든일이 있나요. 당장 막노동판이라도 한번 나가보세요. 얼마나 힘든지 바로 느끼실 겁니다. 10일 연속으로 나가보세요. 얼마나 죽을맛인지 느끼실 겁니다. 정말 괴롭다구요? 그럼 정말 막노동판에 10일 연속으로 나가세요. 그러면 그녀에게 향하는 마음으로 인한 괴로움이 상당히 많이 가실겁니다. 당장 몸이 아파서 죽을지경일테니까요. 농으로 하는 말이 아니라 진짜 그렇게 해보라고 시키는 겁니다.

 사랑을 하려면 정신력이 강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강한 사람을 좋아하죠. 강해야 의지할 맛이 날테니까요? 비리비리한 사람한테 누가 기대고 싶을까요. 그렇지 않습니까? 자신의 감정만 소중하고 앓는 소리 하기 이전에 자신이 정말 강하고 의지할 만한 사람인가를 살펴보시면 답이 아주 쉽게 나옵니다. 힘내시길..!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연상 오빠를 짝사랑
[연애고민] 돈많은 연상 vs 돈없는 어리고 이쁜여성
[연애고민] 연애란 필요한 것인지? 토론!
[연애고민] 급하게 사귄 연애라 적응이 안된다는..
[연애고민] 연애소심남의 짝사랑 ㅜ
[연애고민] 짝사랑 남자에게..
[연애고민] 학교 동기를 짝사랑..
[연애고민] 2년동안 짝사랑한 오빠
[연애고민] 동아리 후배중 맘에드는 여자가..
[연애고민] 그녀랑 연락안되면 너무 불안해요..
[연애고민] 7살연상의 회사상사 남자친구
[연애고민] 연락을 보채고 집착하는 모습
[연애고민] 여자 후배를 많이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연애고민] 알바생 그녀.. 놓치고 싶지 않습니다
[연애고민] 여대생에게 줄 부담없는 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