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 재치있고 감성적인 대화를 하려면..

 

<질문요약>

 

 연애경험이 많지 않은 남자입니다. 여자와 대화를 잘 못하는게 특징입니다. 항상 제가 관심있는 여자에게는 잘 안되는 것도 있구요. 재치있고 유머스러우면서 감성적인 대화를 해야 여자와 어울리기 좋은데 그게 안된다는 스스로의 판단입니다. 얼마전에 소개팅한 여성과도 이래저래 마지막에 고백했을때 안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기도 했습니다. 연애도 잘 모르고 대화를 어떤식으로 이끌어야 할지 등등... 조언이 필요합니다. ㅜ

 

 

 


 

 

 

 

 재치있고 유머스럽게 말한다는게 보통일은 아니죠. 믿거나 말거나.. 저는 잘하는 편입니다. 그러니 상담자들에게 이런 부분 트레이닝도 시키고 할 수 있는 것이겠죠. 먼저 유머의 정의부터 간단히 말하자면 어설픈 말장난이 아니라 상황적인 것으로 웃음을 자연스럽게 만드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식당에서 종업원이 잘못해서 물을 나에게 쏟았을때.. 굉장히 미안해 하는 종업원에게 '괜찮아요 제가 지금 더워서 땀이 나던 중인데.. 아주 등골까지 쫘르르 시원한게 너무 좋네요. 하하' 라고 말하는 센스인 것이죠. 미안해 하는 상대방에 대한 배려심과 상황의 어색함을 무마시키고 자신의 기분까지 마인드 컨트롤하는 것을 하나의 멘트로 만들어 내서 자연스럽게 그 자리에 있는 상대방 여자와 종업원 그리고 본인의 마음까지 절로 웃음짓게 만드는 것.. 이게 상황으로 만드는 유머입니다.

 

 거기서 업어치자면.. 물이 바지 가랑이 쪽에 젖었다면 상대방 여자에게 이렇게 말하는 겁니다. '이거 남들이 보면 제가 바지에 실례라도 한걸로 오해하겠는데요? ㅎㅎ' '봐요.. 그래보이죠? 아이고 어쩌지..' 여자가 동감하면서 약간 웃으면 이렇게 말합니다. '그럴땐 수정씨(여성 가명)가 꼭 그때마다 사람들한테 이 전후사정을 아주아주 세세하게 꼭 얘기해줘야 되요. 알았죠?' 여기서 여자가 좀 재밌어 하면서 웃으면 (반응이 괜찮으면) '그러니까 수정씨는 제 옷 다 마를때까진 오늘 저랑 계속 같이 있어야 된다는 거죠.' 라는 식으로 애정분위기도 만들어내기도 하는 것이구요.

 

 진지함이라는 것은 큰 장애가 되지 않습니다. 항상 우스꽝스럽게 말한다고 해서 유머스러운게 아니니까요. 인기많은 개그맨중에서 개그를 할때 진지한 표정으로 해서 대박치는 경우가 분명히 존재합니다. 저도 진지한 스타일이라서 유머를 할때 진지하게 합니다. 그래도 유머의 질이 높으면 상대는 무조건 웃습니다. 분위기도 좋아지구요. 재밌기만 하면 상대 여자는 진지한 남자를 더 신뢰하고 좋아합니다. 진지한 것은 다시 말하자면 장점이지 단점이 아닙니다. 음식의 질이 몸에 좋은 스타일이면 장점이지 단점은 아니지 않습니까? 그게 너무 맛이 없고 몸에만 좋을때 문제가 되는 것이죠. (쓴 한약처럼..)

 

 아무튼 뭐든 교육, 트레이닝으로 개선해 갈 수 있습니다. 제대로 된 코치를 만나지 못하는 것이 문제겠죠. 저한테 배우실 수 있다면 향상시켜드리죠. 제대로..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답답한 결혼생활.. 어째야 할까요

 

[연애고민] 썸은 좋지만 연애는 아직...

 

[연애고민] 사소한거에 쌓이고 서운해지는 여자마음..

 

[연애고민] 여자와 대화하는 법

 

[연애고민] 그녀로부터 장문의 이별 카톡

 

[연애고민] 대화로 풀기를 거부하는 여자친구

 

[연애고민] 여자친구와 대화 잘하는 법

 

[연애고민] 섹시하고 이쁜 카페 알바녀를..

 

[연애고민] 소개팅녀 답변이 단답형으로..

 

[연애고민] 소개팅녀에게 단답형으로 오는 문자답변

 

[연애고민] 카톡으로 서로 밀당??

 

[연애고민] 카카오톡 대화하다가 말 끊기면 ㅜ

 

[연애고민] 전화나 만나면 말을 못하는 쑥맥남자 ㅜ

 

[연애고민] 연애초보남, 여자에게 전화하기 ㅜ

 

[연애고민] 헌팅남이 가져야 할 마음자세

 

[연애고민] 문자와 대화요령에서 고민...

 

[연애고민] 무뚝뚝한 대화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연애고민] 남녀간에 대화거리 찾기가 너무 힘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