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고백

[연애고민상담] 썸녀의 심리는 뭘까요. 어장관리일까요? ㅠ

<질문요약>

 

 썸녀랑 알게된지는 2년정도 입니다. 같이 일하면서 친해졌구요. 밥도 먹고 술도 마시고 그렇게 지내다 여행도 갔구요. 제가 고백했는데 차였었습니다. 그러다 일 그만두고 서로 뜸해졌구요. 1년 정도 연락안했는데 갑자기 연락이 오더라구요. 많이 생각나서 연락했다네요. 그러다 만나서 술도 마시고 했는데 모텔에서 맥주먹으면서 얘기하자고 하더라구요. 저는 좀 무섭더군요. 순간의 쾌락을 선택하면 다신 얼굴 못 볼거 같더라구요. 간단히 맥주먹고 잠만 잤고 담날에도 연락하고 지냈습니다. 그러다 자기 친구랑 둘이 마시는데 저보고 올꺼냐고 묻더라구요. 그래서 갔는데 그녀의 친구가 저보고 둘이 사귀라고 하는것입니다. 저는 정말 헷갈립니다. 썸녀가 저를 좋아하는건지 아니면 어장관리를 하는건지요. 이번에 제가 또 고백했는데 거절당하면 이제 영영 인연 끊길지도 몰라서 망설여집니다.

 

 

 

 


 

 

 

 

 

 지금의 상황을 가지고서 정확히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정확하다고 주장하는 사람은 사기꾼이죠. 사람의 심리, 마음은 상당히 복잡하고 복합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녀도 그런 복잡한 사람 중에 하나인 것이죠. 보통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안다고 생각하기 쉬우나 사실은 그 반대인 경우가 많습니다. 자기가 정말 원하는지 뭔지 잘 모를때가 많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랬다 저랬다' 하게 되는 것입니다. (마음이 왔다 갔다~)

 

 고백의 타이밍이라든지 고백 자체를 너무 큰 의미를 두고 진행하지 마십시요. 연애의 초짜들이나 하는 행위입니다. 연애의 고수들은 그렇게 '고백' 자체에 의미를 두지 않습니다. 이미 사귀는 상태가 되도록 마음을 얻어내는 것이 진짜입니다.

 

 님 스스로가 그러네요. '저는 정말 확신이 안들거든요' 라고 말입니다. 그 말인즉슨.. 님 스스로가 그녀의 마음을 얻어낸 것들이 생각보다 거의 없거나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은 자신이 있으면 보통은 '자신감'이라는게 무의식적으로 생기게 마련입니다. 자신감이 부족하다는 것은 결국 자신할만한 껀덕지가 적다는 것을 본능적으로 스스로 안다는 것입니다.

 

 마치 골목길에서 마주친 상대 남자에게서 내가 이길 수 있다는 느낌인지 아니면 내가 죽도록 맞을 것 같다는 느낌인지 본능적으로 딱 사이즈가 나오듯이 말입니다. 그래서 내가 죽을지도 모르는 무서운 상대앞에선 상당히 주눅들고 조심하게 되겠죠. 반대로 내가 더 쎄고 상대가 비리비리 해보인다면 없던 자신감도 쭉~ 생겨날 것입니다. 이것이 본능입니다.

 

 수박 겉핥기식으로만 그녀 주위를 맴돌거나 평범한 친구사이 정도로 지내지 마십시요. 그래가지고야 (마음을) 얻어낼래야 낼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과거 함께 모텔에 갔는데 아무일 없이 잔 부분에 대해서도 고민하지 마십시요. 큰 의미없습니다. 함께 잤든 아니든 그게 큰 영향을 주는 요소가 아닙니다.

 

 고백을 할 생각하지 마시고, 그녀의 마음을 하나하나 얻어나갈 생각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어떻게 얻느냐..라고 물으셔봐야 할 말이 별로 없습니다. 사람은 제각기 다르고 그녀에 대한 것을 제가 모르니 구체적인 조언들을 해드리기가 어렵거든요. (실제 오프라인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서 정확히 파악해나가는 과정들이 필요합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상담] 이쁘고 인기 많은 그녀에게 티 내지 않는 법은?

[연애고민상담] 썸 타던 여자가 선을 긋는 바람에 어찌해야할지..

[연애고민상담] 동생처럼 연락하던 여자를 좋아하게 되어서..

[연애고민상담] 여자사람친구에게 고백하려고 하는데..

[연애고민상담] 이쁘긴 너무 이쁜데 너무 도도해서 문제인 여친

[연애고민상담] 앱으로 만난 외국 여자와의 연애

[연애고민상담] 썸타는 여자와 카톡으로 대화나누는게 힘들어서 ㅠ

[연애고민상담] 선톡을 잘하다 안하는 그녀의 심리

[연애고민상담] 학원에서 첫눈에 반한 그녀와 친해지려면..

[연애고민상담] 썸타던 남자와 남사친 사이에서 애매해진 상황

[연애고민] 장거리의 썸녀와.. 대화를 할 줄 몰라서 ㅠ

[연애고민] 알고 지내는 여자애와의 연애 밀당?

[연애고민] 썸녀에게 인상깊은 고백을 하고 싶어요..

[연애고민] 썸녀에게 쓸데없는 자존심을..

[연애고민] 썸녀에게 줄 부담없는 선물은?

[연애고민상담] 양다리 걸친 이기적이었던 전여친

[연애고민상담] 끼가 많은 여자일까요? 주변 남자들이 붙어요..

[연애고민] 질투나는데 밀당같은거 해야할까요? ㅠ

[연애고민] 연애지침서.. 어떨까요?

[연애고민] 연애도 기술이나 배움이 필요한가요?

[연애고민] 함께 침대에 누웠는데 그녀의 이상한 심리..

[연애고민] 연애심리를 모르고 끌려다니는 20살 여인

[연애고민] 밀당은 어떻게 하는걸까요? ㅜㅜ

[연애고민] 어장관리 잘하는 비법?? ㅜ

[연애고민] 밀당? 어장관리? 뭘까요..

[연애고민] 엔조이..? 어장관리..?

[연애고민] 어장관리녀에게 당한 것 같습니다.

[연애고민] <어.장.관.리> 라는 말에 대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