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소개팅

[연애고민] 두명의 여성과 동시에 선을..


 

<질문요약>

 30대 후반의 남성입니다. 이제 결혼에 대한 압박이 장난이 아닌 시기죠. ㅜㅜ 선을 보았습니다. 어쩌다보니 동시에 두분의 여성과 보게 되었네요. 고민은 두분다 괜찮다는 것입니다. A 여성분은 3살 차이에 개인사업을 하십니다. B 여성분은 회사원이구요. B 여성분이 외모가 좀 더 끌리고 저에겐 조금 덜 적극적이며 A 여성분은 외모는 중간이지만 저에게 더 호감을 표시합니다. A 여성분과는 제가 적극적이면 잘 될 것 같고 B 여성분은 반반인 상태입니다. 현실적인 조건은 A 여성분이 더 낫고 B 여성분에겐 제가 더 마음으로 끌리는 타입이고.. 이런 상황입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은 이런 얘기부터 하고 시작하고 싶군요. 


 '최선을 다하고 또 다해도 힘들다는 진실..!'


 사람을 얻는 일은 세상에서 가장 힘든 일입니다. 자신의 모든 영혼을 다 바쳐서 최선을 다해야 될까말까 한다는 것입니다. 지금 두 여자분 사이에서 고민하는 것은 뭐 이해도 되고 크게 문제는 없을 수 있지만 (둘다 깊이 연애로 진행되는 경우만 아니라면..) 진짜 문제는 님이 머리를 굴려가면서 연애를 시작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머리를 굴려서 하는 연애는 실패로 끝나게 됩니다. 두 여자분과의 관계 모두 펑~ 할 수 있다는 얘기죠.
 

 

 먼저 A여성분과 B여성분의 비교에서 현실적인 조건을 따지는 것은 크게 나쁜 부분은 아닙니다. 단, 그렇게 현실적 조건을 따지셨다면 그쪽으로 일관되게 행동하라는 것입니다. 문제가 되는 것은 꼭 속물적이냐 아니냐가 아니라 이랬다 저랬다.. 확실한 노선을 정하지 못하는 경우에 있습니다. 현실적 조건을 따져서 결혼한다고 크게 나쁜거 아니니까 그렇게 하시던지.. 그냥 사람만 보고 나와 맞는 사람을 더 신중하게 고르시던지 하라는 것입니다. 이것도 저것도 아닌 님의 태도가 문제인 것이죠.


 완벽한 파트너가 세상에 있을까요? 너무 이쁘면 이뻐서 고민.. 돈이 너무 많은 사람이면 많아서 고민인 것입니다. 항상 음양은 함께 존재하는 법이니까요.

 그리고 중요한 포인트는 A와 B를 놓고 고민하기 보단.. 님 자체를 분석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차, 좋은 집, 좋은 옷도 나한테 맞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유명한 손자병법의 얘기에서도 정말 중요한 요소는 상대방을 잘 알아야 함과 동시에 나 자신도 잘 알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본인에 대해서 면밀하게 아셔야 합니다. 나란 사람이 어떤 사람이고 어떤 사람과 잘 맞고.. 어떤 삶을 꿈꾸는지를.... (대부분은 이 점을 간과하곤 하죠~!)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어려운 조건의 맞선 봐야할까?
[연애고민] 종로근처에서 맞선을 보는데..
[연애고민] 맞선 복장.. 급합니다..! ㅜ
[연애고민] 자신감 부족이라 맞선에 대한 두려움..
[연애고민] 맞선 요령 좀 알려주세요
[연애고민] 남자를 많이 만나보는게 좋을까요 나쁠까요?
[연애고민] 여자친구 있냐고 물어보는 심리는?
[연애고민] 교사와의 소개팅 요령?!
[연애고민] 소개팅녀가 약속을 자꾸 어기는 이유는...?
[연애고민] 결혼을 전제로 하여 만나는 남자 두명...
[연애고민] 집안에서 반대하는 결혼...
[연애고민] 프리한 연애란?
[연애고민] 까페에서 같이 일하는 여성
[연애고민] 같이 과외하는 그녀
[연애고민] 번호 안지우는 그녀의 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