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 성격차이로 인해서 2년간 사귀었지만 이별을 고민하게 되었어요..

 헤어진지 2주 정도 된 여자에요. 흔한 이유에요 성격차이.. 2년 가까이 사귀면서 매번 같은 이유로 싸우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결국은 이별을 결심하게 될 수 밖에 없었어요. 하지만 마음이 쉽지는 않네요.. ㅠ 남친은 자기 말은 맞고 제 말은 틀리다고 하는 경향이 쎄요. 그리고 잘난체도 많고 인정받고 싶어하구요. 그러다보니 저는 존중받지 못하는 느낌이 계속 쌓이게 되었어요. 이별을 얘기했더니 매달리면서 다 고치겠다고 잘해보자고 하네요 ㅠ 마음적으로는 남친이 싫은건 아니라서 갈등이 되요. 그냥 다시 기회를 줘서 정말 최악으로 실망하게 되면 그때 깔끔하게 그만둘지 아니면 지금 마음 먹었을때 정리해야하는지 고민되요. 저에겐 이게 이별하는건 처음이라서 더 그런거 같기도 하구요. 진짜 어떻게 할까요..

 

 

 보통은 다 그렇게 됩니다. 성인이 된 사람과 사람은 생각이 다르게 성장해왔으니까요. 그런 상황에서 A와 B가 만나서 연애를 함에 있어서 그것은 단순히 연애만이 아닌 하나의 인간관계가 형성되는 것입니다. 인간관계에서는 사실 누가 좀 더 갑이 될 수 있다는 것이죠. 누군가가 정신적으로 더 우세인 경우가 있다는 것이죠. 서로 정확하게 비슷한 레벨이기가 어려운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자기도 모르게 우세인 입장에서 열세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A나 자꾸 열세가 되면서 마음에 불만이 쌓이는 B나 점점 힘들어지는 것이죠. 

 

 기회를 다시 주기는 주더라도 그래서 그냥 다시 사귀는 정도로는 의미가 없습니다. 누가 우세든 열세든 그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것이 단순히 누가 가해자고 누가 피해자가 된다는 선입견을 벗어나야만 하는 것이죠. 적어도 우세인 사람이 의도적으로 한 일이 아니라면 말입니다. 그냥 서로의 레벨차이가 나다보니 벌어지는 자연스러운 일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좀 더 활발하고 시끄러운 성향의 사람과 조용하고 차분한 성향의 사람이 동시에 같은 방에 있다면 시끄러운 사람이 우세고 조용한 사람은 피해를 보게 되는 현상이라고나 할까요..

 

 다시 만나더라도 이러한 부분들을 세세하고 현실적으로 대화를 하면서 정말 의도적으로 피해를 주는것인지 어쩔 수 없이 벌어지는 일인지에 대해서 점검하고 서로서로 깨달을 필요가 있습니다. 서로 세세히 깨달아가는 대화를 통해서 그 갭(Gap)을 줄여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아주 중요한 대화이고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연애 이전에 인간관계라는 점을 보통은 간과하기 때문에 이런 일들이 벌어지고 악화되곤 합니다. 나중에는 서로 쌓일 만큼 쌓여서 더 이상 해결할 의지나 마음의 여유가 없게 되기도 하죠. 우세(가해자 역)인 사람도 계속 원망듣다보니 한이 되고, 열세(피해자 역)인 사람은 당연히 항상 자신이 당한다는 생각에 피해의식이 가득하게 되죠. 그런 상황에서는 대화라고 할 수 없이 당연하게도 논쟁과 말다툼과 신경전이 될 뿐입니다. 그러면 대화 자체도 소용없다고 느끼게 되는 악순환이 벌어지죠. 그러면 이제는 다시는 해결의 길이 없게 느껴지고 점점 이별에 대해서 확고해져가게 됩니다. 

 

 확실히 서로 정말 세세한 생각과 차분하고 정말한 대화를 해야합니다. 서로의 입장을 진정으로 이해하려고 하지 않고는 절대로 해결할 수 없는 상황이라는 것을 명확히 이해해야 합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1:1 연애고민상담 신청받습니다.

연애고민 상담 안내 안녕하세요. 연애카운셀러 No.1 조조입니다. 1:1 온라인 & 오프라인 연애고민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돈이 아깝다는 상담자는 없었습니다. 연애로 인한 고통을 최단기간으로..

hiddenchampion.tistory.com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려면 삶 자체가 뛰어나져야 한다

제목 그대로입니다. 연애를 잘하려면 사람 자체가 뛰어나야하고 그러려면 삶 자체에 대한 '운영'을 잘해나가야 합니다. 그래서 '라이프코치'라는 역할이 중요해지는 것입니다. 사람은 보통 자신의 팔자대로 산다고..

hiddenchampion.tistory.com

 

<연관글>

[연애고민] 전남친을 잊지 못해서 술만 먹는 제 친구

[연애고민] 연애를 못해서.. 여자친구 맘 풀어줘야 하는데 ㅜ

[연애고민] 권태기때문에 연락하기 싫다는 여자친구

[연애고민] 이별한 연인과 다시 만나기 위한 프로젝트

[연애고민] 사랑은 나이를 초월할까요? 7살 연상녀 ㅠ

[연애고민] 권태기로 헤어졌는데 전남친이 힘들어하네요..

[연애고민] 다시 만나진 않고 연락만 잘 되는 상황..

[연애고민] 다시 만나면 상처만 줄 것 같은데..

[연애고민] 잡지 않고 보내준 것에 대한.. 고뇌 ㅠ

[연애고민] 억지 웃음으로 보낸 그녀.. 다시 잡을수는?

[연애고민] 현실이 힘들어서 끝나게 된 연애

[연애고민] 사귄지 두달.. 성격차이로 이별

[연애고민] 유부남과의 오랜 만남..그리고 이별

[연애고민] 연상녀와의 재회

[연애고민] 이별한 남자친구와의 추억때문에 괴로움..

[연애고민] 헤어진지 1년.. 그녀 다시 잡고싶습니다..

[연애고민] 정에 약한 사람의 마음..

[연애고민] 편한동생같아서 싫다는 그녀

[연애고민] 연인으로써의 감정이 느껴지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