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 헤어진지 일주일째...ㅜ


<질문요약>

 2년 사귄 여친과 헤어졌습니다. ㅠㅠ 이제 일주일째입니다. 만나기로 했는데 정말 목숨걸고 다시 사귀고 싶습니다. 제가 너무 연락같은거에 집착하고 그랬습니다. 여친이 정말 질릴 정도로요..ㅜ 정말 뉘우치고 후회하고... 너무 힘이 듭니다. 여친말은 제가 뉘우친건 고맙고 아직도 저를 좋아하긴 하지만 지금은 연애 자체를 하기 싫다고 하네요. ㅜ

















 이별한지 고작..1주일만에 만나서 목숨을 걸고 잡고 싶다라...
그녀 입장이라곤 쥐톨만큼도 생각하지 않는 분이군요. 그러니까 여자분이 '연애'라는 자체에 질려버린 것이죠. 한번이라도 그녀가 한말에 대해서 깊이있게 생각해보셨는지 궁금하군요. 그녀는 분명 연애에 질려버렸다고 말했습니다. 그 이유가 뭔지에 대해서 정확히 모르시는 것 같군요. 

 결론, 핵심부터 말하자면 극도의 자기중심적인 이기심으로 인해 지친 것입니다. 님이 단지 연락에 집착하고 그런 것을 반성, 고친다고 해서 가볍고 빠르게 해결될 일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님이 혹시 뭔가 심하고 지리하게 정신적으로 스트레스 받은 것에 대해서 빠르게 치유가 되던가요? 위에 말한 고작 1주일이란 뜻은 그런 의미로 말한 것입니다. 1주일만에 그녀 마음의 상처나 트라우마 등이 치유가 되었을까요? 아니겠죠. 아닌데도 그저.. 자신의 욕심으로만 그 힘든 연애를 다시 시작하자는 것이 극도의 이기심이 아니고 뭔가요. 

 그것도 대충이 아니라 그냥..뭐 자기 목숨까지 걸고서 한다는데 여자분은 더 질리겠네요. 더... (그날의 만남은 안봐도 비디옵니다..)  

 

 한 나라의 대통령이 임기기간 동안 정말 통치를 잘 못하고 나라가 거의 망해가고 폭동이 일어나고 심각한 상황에 처했다고 칩시다. 그래서 국민들이 그 대통령을 하야시키자고 총 궐기를 했는데.. 그제서야 정말 잘못했다고 하면서.. 끝내 하는 말이 '그런데..난 정말 대통령을 다시 잘해보고 싶다. 내 목숨을 걸고라도 하야할 순 없다. 정말 다시 기회를 제발 달라...!!' 라고 말한다면?? 국민들 입장에선 어떤 기분이 들까요.  

 여자분이 아직 님을 좋아한다거나 또는 반성해주는 부분이 고맙다고 하는 것이 있다 하더라도 그 부분보다 마음의 상처나 부담감이 더 어마어마하게 크다면 의미없는 소리가 됩니다. 뭐든 그 비중, 비율이 중요한거죠. 여자가 남자보다 힘이 없다고 해서 힘이 아예 없는 것도 아니고 남자가 여자보다 유연성이 떨어진다해서 아예 유연하지 않고 로보트같은건 아니죠. 그 비율에 따라서 여자, 남자의 장단점이 나뉘는 것입니다. 지금 님에 대해서 반성한게 고맙고 아직 좋아한다는 말... 그 부분에 비해서 마음이 굳어지고 연애가 힘든 부분이 훨씬 크다면 의미가 없단 소리입니다.  

 헤어진 후에 자기 잘못을 뉘우친다는 사람들이..가장 크게 잘못하는 단 하나,,, 자신이 상처를 준 부분에 대해서 어떻게 만회를 할지에 대해서.. 어떻게 보상해주거나 그 사람의 마음을 치유해줄지에 대해서 진정으로 고민하는게 아니라 '어.떻.게.. 하면 다시 만.날.수.있.을.까?!' 라는 것에 더 치중하죠. 그게 바로 욕심아니고 뭐겠습니까.  

 그러면 사람 심리로 돌아가서 누군가 자기 욕심만 차리려고 하면 우리는 어떻게 합니까? 우리도 내 욕심 챙기게 되죠. 서로 그런겁니다. 그래놓고 말은 삐뚫어지게 하죠.  

 '난 너를 사랑해서 이러는거다!'

 진짜 사랑한다면 꼭 다시 만나고 아니고를 떠나서 우선 그 사람의 마음을 헤아리고 챙겨주고 케어해주려는 자세를 더 중시해야하는 것입니다. 그 점을 명심하지 않으면 님은 절대로 그녀 마음 못 잡습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급하게 사귄 연애라 적응이 안된다는..
[연애고민] 연애초보의 소개팅후 에프터만남 ㅜ
[연애고민] 첫사랑을 잊지 못하는 남자를 짝사랑
[연애고민] 너무 사랑하기에 보낸 여자친구?
[연애고민] 짝사랑 남자에게..
[연애고민] 연애소심남의 짝사랑 ㅜ
[연애고민] 애교의 정석이란?
[연애고민] 그녀에게서 선톡, 선문자가 없는데..
[연애고민] 과거 연애의 트라우마
[연애고민] 결혼을 서두르는 남자친구
[연애고민] 학교 동기를 짝사랑..
[연애고민] 짝사랑에게 접근할때 밀당 필요?
[연애고민] 남편 가게에 단골고객이 치근덕..
[연애고민] 오래전 인연인데도 잊혀지지 않는 그녀
[연애고민] 밀당? 어장관리?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