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일반연애고민

[연애고민상담] 장거리 썸남에게 집착했다가 애매한 상황이..

<질문요약>

 

 아직 사귀는 사이도 아닌데 제가 썸남에게 집착을 좀 해서 그 모습에 남자가 실망을 한 상황이에요. 우리는 왕복 4시간 정도의 장거리이구요. 주변에는 만나지 말라고 하는데 제 마음은 그렇질 못하네요. 항상 썸남이 저한테 왔었는데 이번엔 제가 가보려구요. 그런데 가도 되는건지 걱정되네요. 실망하기 전까진 저에게 잘해주던 남자였는데 요즘은 어색해졌네요 휴..

 

 


 

 

 망설이면서 안하고 후회하느니 하고서 후회하는게 더 낫습니다. 겪어보지 않은 부분에 대한 미지의 영역이란게 있으니까요. 누가 봐도 확실히 아닌 것은 당연히 하지 말아야겠지만 지금 님이 이리저리 고민해보면 50대 50이라는 것 아닌가요. 그렇다면 해보는게 좋습니다. 크게 손해를 보는 일이 아니라면 말이죠. 지금 상황보니 왕복 4시간 거리 왔다갔다 하는 것이 전부네요. 그정도는 손해라고 할수도 없는 일이니.. 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아직 사귀는 사이가 아닌데 집착을 한거라면 남자입장에선 짜증 또는 화가 날만하 상황이네요. 사귈것도 아닌데 왜 그러냐~ 라는 심리가 나오는 것이죠. 마치 못 먹는 감을 앞에서 흔드는 격이랄까요. 그렇지만 님이 의지를 보여주면 마음은 변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정말 의지가 있으신가요? 현실적인 어려움을 이겨낼만큼 그 남자를 만나고 싶으신건가요?

 

 아마두 님이나 그 남자나 둘 다 그 현실적인 어려움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는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남자가 먼저 툭 꼬리자르듯 나오니 님은 서운한 맘과 아쉬운 맘이 앞서서 일시적으로 이러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스스로의 마음과 의지가 정확이 무엇인지르 더 두고봐야 할 일 같습니다. 우선은 갔다가 오는 시간들.. 그리고 만남의 순간들속에서 다시금 느껴보시고 생각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사람은 꼭 어려운 요건 때문에 좌절하거나 포기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것을 이겨낼만큼의 의지나 마음이 있느냐인 것이죠. 그리고 연애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니기에.. 두 사람이 모두 그래야만 하는 것이구요. 그러한 부분을 체크해보는 의미로 만나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솔직하게 대화를 통해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해보는 것도 당연히 필요하구요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좋아하면 마음에 벽을 치는 여자 

[연애고민] 어리고 너무 이쁜 여자친구..그래서 불안함 

[연애고민] 살찌고 자신감 없는 남자의 짝사랑 

[연애고민] 연애도 내 삶도 다 잘하고 싶은데.. 

[연애고민] 키가 작고 이쁘장한 남자 

[연애고민] 어려운 조건의 맞선 봐야할까? 

[연애고민] 동기에비해 떨어지는 외모 없는 능력.. 

[연애고민] 대학교 OT에서 반한 그녀..! 

[연애고민] 30살까지 연애 못해본 남자 

[연애고민] 플레이걸 동생때문에 고민 

[연애고민] 피부가 너무 안 좋아서... ㅜㅜ 

[연애고민] 연애에서 필요한 매력 

[연애고민] 자신감 부족이라 맞선에 대한 두려움.. 

[연애고민] 여자앞에서 주눅들어버리는 나.. 

[연애고민] 노처녀 고민.. 

[연애고민] 나만의 매력을 찾으려면..? 

[연애고민] 자신감없는 남자도 사랑해주는 진짜 착한 여자? 

[연애고민] 결혼상대자로 제가 적합할까요... 

[연애고민] 소개팅 후에 자신감 없는 내 모습.. 

[연애고민] 10살 차이 나는 남녀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