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고백

[연애고민] 정말 좋아하는데.. 그녀도 절 좋아하게 하려면? ㅜ

<질문요약>

 

 친구로 알고 지내던 여자애가 있었습니다. 그러다 저는 점점 그녀에게 빠졌고 고백을 하게 되었죠. 처음엔 그녀가 친구로 지내는게 좋다고 했었지만 저는 더더욱 노력을 하였습니다. 아직 사귀는 것은 아니고 그냥 썸을 타는 정도로만 진행이 되었지만요. ㅜ 전 그녀가 너무 좋아서 하루라도 못 보면 못살 것 같은 느낌이 들정도였습니다. 그러나 그녀 맘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저와 단둘이 만나는 것도 부담스러워하고 그러네요. 아직 연애에 대해서도 저는 초보인 것 같습니다. ㅜ 정말 그녀에게 모든 것을 다 바치고 그녀가 저를 좋아하게 만들고 싶습니다. 정말 그녀를 사랑해요... 도와주세요 ㅜㅜ

 

 

 


 

 

 

 

 질문글을 읽어내려가면서 안그래도.. 연애초짜인가? 라는 생각과 답변을 할려던 차에 본인 입으로 인정하시는군요. 그녀가 그냥 친구로 편하다는 말에 이미 나와있는 답입니다. 예를 들어 님이 정말 중요한 운동경기를 하고 있다고 칩시다. 인생을 좌지우지할 정도의 중대한 경기는 아니어도 꽤나 큰 영향을 줄 정도는 되는 것이라고 칩시다. 그런데 그 운동의 초짜 수준인 친한 친구가.. '나도 껴줘.. 나도 같이 팀해서 도움이 되고 싶어. 정말 열심히 할께!! 응?? ㅜㅜ' 이라고 말합니다. 아무리 봐도 그 친구는 이 운동을 잘하지 못하고 완전한 초짜이고.. 들어오면 거의 방해만 될 게 뻔합니다. 과연 님은 어찌하시겠습니까?

 

 그나마 지금의 그녀가 님에게 약간의 기회를 주고 썸을 타는 단계정도라도 받아주고 있는게 고마운 일입니다. 그 이상을 서둘러서 원하지 말고 스스로 연애능력을 키우십시요. 그녀를 실험대상으로 만들면서 또는 연애 스파링 대상으로 만들면서 힘들게 할 생각말구요.

 

 '연애 못하는 초짜는 연애도 하지 말란 말이냐?' 라고 항변하시고 싶다면.. 저는 당장 본인의 욕구(당장 사귀고 싶고..자기가 해주고 싶은대로 다 해주고 싶은 것)만 채우려는 성향이 보여서 하는 말입니다. 참을 줄도 알고 해야죠. 고백을 굳이 왜 서둘러서 하려고 합니까. 그녀에게 그냥 고백하지 않고 친구로써도 잘해줄 부분들 많을 것 같습니다만...

 

 그녀가 부담을 느낄 것을 뻔히 알면서 '에라 모르겠다..' 하면서 모 아니면 도 식으로 고백을 하려는 것 부터가 무리이고 욕심입니다. 친구로써도 충분히 남자친구 같은 느낌으로 잘해 줄 수 있습니다. 기회가 있는데도.. 꼭 자기 하고 싶은대로 하려는 것(욕심)

 

 그리고 초짜라는 부분이 딱 드러나는 대목 하나를 얘기하자면 '그녀를 살찌게 해주고 싶다' 라고 말하는거.. 그녀가 아마도 좀 날씬하거나 마른 모양인데 여자들은 그런 몸을 좋아합니다. 그녀가 먹는 것을 기피하는 스타일의 사람이 아니라면 그 몸을 유지하는데 나름 신경을 쓰고 살 것입니다. 그런데 생각없이 살찌게 해주고 싶다뇨. 여자를 몰라도 너무 모르는 대사인 것이죠. (여자를 모르는데 어찌 연애를 잘하겠습니까)

 

 지금 고백해서 차일 생각하지 말고 고백 나중으로 미루고 친구로 지내면서 '남자친구같은 친구 컨셉'으로 가십시요. 부디..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연상 오빠를 짝사랑

 

[연애고민] 오래사귄 남친이 있는 2살 연상의 그녀..

 

[연애고민] 좋아하는건지 어떤지 확인을 좀..ㅜ

 

[연애고민] 짝사랑에게 접근할때 밀당 필요?

 

[연애고민] 학교 동기를 짝사랑..

 

[연애고민]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는데..ㅜ

 

[연애고민] 남자를 처음사귀어 보는데 외모가..

 

[연애고민] 20살의 모태솔로녀 ㅜ

 

[연애고민] 짝사랑하는 선배가 다른 여자에게 관심

 

[연애고민] 주변 실속없는 남자를 싫어하는 그녀

 

[연애고민] 짝사랑하는 여자의 친구들과 갈등..

 

[연애고민] 짝사랑 그녀에게 어설픈 고백을..

 

[연애고민] 짝사랑... (끝내야 하는건지)

 

[연애고민] 짝사랑의 고민..

 

[연애고민] 짝사랑하는 남자의 마음을 떠보는 방법

 

[연애고민] 학원 선생님을 짝사랑..

 

[연애고민] 짝사랑하게 된 그녀는 간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