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 연애는 조작이 불가능하다

 영화가 사람들 많이 망쳤습니다. 그 중에 특히, '시라노 연애조작단' 이 영화가 문제였죠. 저도 과거에 이 영화를 시사회 초대권을 많이 제공받아서(마케팅 업체로부터) 제 상담자분들에게 이벤트식으로 나눠준 적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시사회 표를 나눠주고 저도 봤었습니다. 하지만... 영화는 상당히 허구적이었습니다. 물론 보는 재미는 있었지만 현실적인 면은 상당히 떨어지더군요.

 

 우선 그 단가 입니다. 단가... 5명이서 한달동안 갖가지 최첨단 장비를 사용해가면서 한 사람의 상담자(최다니엘)에게 매달립니다. 인건비를 1인당 최소 200만원만 잡아도 5명이니 천만원입니다. 거기다 각종 최첨단 장비를 사용하는 비용 또한 만만치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할때 최소한 5천만원 정도는 내야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했었습니다.

 

 이 영화가 히트를 친 이후로.. 사람들은 허황된 조작을 바라게 되었고, 그런 허황된 연애조작을 해준다고 광고를 하면서 연애상담을 하는 업체들까지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러한 모습들을 옆에서 지켜보면서 참 아쉬웠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그렇게 조작한다고해서 움직이지 않는데 말입니다.

 

 진정성을 가지고 또한 내 매력을 제대로 키워가면서... 상대방에게 필요한 사람이 되고, 그런 과정 자체를 효과적으로 마케팅하는 것만이 유일한 답입니다. 그렇지 않고서 요행을 바라거나 술수를 부리듯이 사랑을 얻으려고 하면 그것은 다 망가지게 되어있습니다.

 

 시라노 연애조작단이나 외국영화인 히치에서 다.. 사랑에 관해서 조작을 해보려고 하지만 결국은 주인공의 진정성으로 통하는 결말을 보여줍니다. 감독이나 영화에서 말하고 싶은 메시지는 사람의 마음을 조작 따위로 어떻게 할 수 있지 않다..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저 허황된 면을 너무 쫓습니다.

 

 그런 허황된 마음을 빌미로 조작을 해주겠다고 하는 연애 관련 업체들도 문제구요. 누구만의 잘못이 아닌.. 서로가 합쳐서 만들어낸 잘못이죠.

 

 저는 올바른 연애상담을 추구하는 사람으로써 이런 모습들을 안타깝게 바라보았지만.. 이내 제 갈길도 아니고 관심도 없었기에 크게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런 식의 조작을 하는 것이 뉴스에서도 문제로 나올 정도가 되었다니 참 문제네요.

 

 여러분...

조작을 해봐야.. 설사 영화처럼 된다고 해봐야.. 그건 오래가지도 못합니다. 또 말그대로 영화니까 가능한것이고 현실에선 그렇게 하는건 불가능합니다. 불법적인 요소도 많고 돈으로 따져도 몇천만원~억대의 비용이 들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허황된 것을 믿지 마십시요.

 

 올바르게 연애상담을 진정성을 가지고 하고 있는 제 입장에선 그런 업체들을 동종 업계로 생각하지도 않았습니다. 애초부터 연애를 대하는데에 진정성이 없었으니까요. 연애는 우리 인간이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요소이고(사랑을 해야하니..) 그것에는 반드시 진정성과 올바른 자세가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부디.. 현혹되지 마시고 굳건한 의지를 가지고 최선의 길을 모색해야 합니다.

 

 그 길이 아무리 힘들고 잘 보이지 않는 암흑, 안개속이라도 앞을 향해서 묵묵히.. 제대로 된 방법을 가지고 전진해야 합니다. 그러면 반드시... 당신의 그는(그녀는) 돌아오게 될 것입니다. 요행을 바라는게 아니라.. 연애는 과학이기 때문입니다.

 

 

<유투브로 위 사연내용 올려보았습니다>

<꾸준히 사연내용들 추가 설명과 함께 유투브 게시할 예정입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1:1 연애고민상담 신청받습니다.

연애고민 상담 안내 안녕하세요. 연애카운셀러 No.1 조조입니다. 1:1 온라인 & 오프라인 연애고민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돈이 아깝다는 상담자는 없었습니다. 연애로 인한 고통을 최단기간으로..

hiddenchampion.tistory.com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려면 삶 자체가 뛰어나져야 한다

 제목 그대로입니다. 연애를 잘하려면 사람 자체가 뛰어나야하고 그러려면 삶 자체에 대한 '운영'을 잘해나가야 합니다. 그래서 '라이프코치'라는 역할이 중요해지는 것입니다. 사람은 보통 자�

hiddenchampion.tistory.com

 

<연관글>

 

[연애고민] 알바생에게 호감이 있는데 접근을 어떻게...

 

[연애고민] 찬건 나인데.. 내가 아쉬운 상황

 

[연애고민] 몇마디 말로 여자를 빵터지게 하려면?

 

[연애고민] 쑥맥보다 바람둥이를 더 선호하는 여성들의 심리는?

 

[연애고민] 카톡으로 고백하기

 

[연애고민] 직장내 그녀에게 준 쪽지(편지)

 

[연애고민] 밀당은 어떻게 하는걸까요? ㅜㅜ

 

[연애고민] 동사무소의 그녀

 

[연애고민] 용기내서 전화로 고백

 

[연애고민] 복잡한 삼각관계

 

[연애고민] 몇마디 말로 여자를 빵터지게 하려면?

 

[연애고민] 여자를 진정 리드하는 방법은...?

 

[연애고민] 진정한 사랑 혹은 연애에 대한 조언

 

[연애고민] 썸은 좋지만 연애는 아직...

 

[연애고민] 연애못하는 30대 남자의 뒤늦은 후회

 

[연애고민] 연애할 자격없고 매력없는 여자일까요?

 

[연애고민] 연애심리를 모르고 끌려다니는 20살 여인

 

[연애고민] 연애의 본질이란

 

[연애고민] 남 연애상담만 잘해주고 나는 정작..ㅠ

 

[연애고민] 연애를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연애고민] 연애란 필요한 것인지? 토론!

 

[연애고민] 프리한 연애란?

 

[연애고민] 30살까지 연애 못해본 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