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 차갑게 돌아서는 그녀.. 기억을 잃었으면..

<질문요약>

 

 헤어진지 4개월 정도 지났습니다.. 이별이 이번이 처음도 아닌데 여전히 아프고 힘드네요. 첫사랑일때의 이별에서 잘 못해준 것들에 대한 후회감으로 1년 넘게 아팠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6년만에 다시 시작한 사랑인데... 결국 제 부족한 점들 때문에 사귄지 9개월만에 이별을 선고받았습니다. 제가 잡으려고 했지만 정말 냉정하고 차갑게 돌아서는 여자를 보면서 저는 참아내면서 계속 연락을 했습니다. 그러다 느꼈습니다. 나만의 부족함은 아니었구나를.. 그녀도 그랬구나.. 뭐 이런 깨달음을 얻고나니까 그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처는 여전히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예전처럼 잊혀지겠죠? 기억이 다...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지금의 그러한 심정은 십분 이해합니다. 이것저것 중요한 것들을 깨닫는 과정도 되셨군요. 깨달은 것들을 깊이 자신의 가슴과 생각속에 넣어서 녹여야 할 것 같습니다. 자신의 것으로 만드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약간씩 잘못 알고 있으신 것들에 대해서 짚어볼까 합니다.

 

 내용중에 나만 잘못해서가 아니라는 얘기가 있군요. 상대방(여성)에게도 부족한 면이 있어서 이런 결말(파국, 이별)이 왔다는 깨달음에 이제는 내려놓을 수 있겠다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이 부분은 아직 정확하게 깨닫지 못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원래 인간이 부족한데 뭐가 이제와서 부족함을 알았다고 하는것인지요. 처음 사귀고 좋을땐 부족한 사람이 아닌줄 알았는데 이제 알았으니 이별에 대한 미련을 내려놓을 수 있다는 소리인가요? 그런 말은 앞뒤도 안 맞고 모순입니다. 원래 부족한게 인간입니다.

 

 부족한 인간끼리 부족함을 서로 보듬어주면서 만나고 사랑하고... 이게 연애입니다. 그런데 부족함을 알았다? 그럼 앞으로 부족하지 않은 사람을 만나실 계획인가요? 그 계획은 꿈같은 일입니다. 부족하지 않은 사람.. 여자가 없으니까요. 본인은 남자이니.. 부족하지 않은 남자가 없듯이요.. 연애에 완벽함이란 것은 없습니다. 부족함을 보듬어주는 시스템을 만들어가는 것 뿐이죠.

 

 아직도 그러한 부분을 깊이 깨닫지 못했다면... 그리고 부족함을 서로 보듬어주고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을 노력하지 않는다면.. 이러한 아픈 이별은 또 다시 반복될 것입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그녀가 다시 돌아올 순 없을까요? ㅠㅠ

 

[연애고민] 연애는 조작이 불가능하다

 

[연애고민] 애매한 말을 하면서 이별을 통보한 남자친구

 

[연애고민] 이별통보한 여친.. 편한 오빠로만..

 

[연애고민] 대화로 풀기를 거부하는 여자친구

 

[연애고민] 제가 헤어져놓고 다시 매달리기..ㅜ

 

[연애고민] 이별통보.. 그리고 늦은 후회...

 

[연애고민] 헤어진 여친...돌아오게 하려면..

 

[연애고민] 차갑게 돌아서는 그... 처절한 내 심정

 

[연애고민] 일방적인 이별통보.. 그후..

 

[연애고민] 이별통보한 여친.. 편한 오빠로만..

 

[연애고민] 3일전에 이별통보를 받았습니다..

 

[연애고민] 조건때문에 이별통보한 그녀..

 

[연애고민] 갑작스런 이별통보에 좌절..

 

[연애고민] 이별통보.. 그리고 늦은 후회...

 

[연애고민] 여자친구의 이별통보.. 붙잡고 싶습니다.

 

[연애고민] 이별을 통보한 후..

 

[연애고민] 이별통보후 다시 사귀자는 그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