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

<연애컬럼> 소개팅 왕초보 남자들을 위한 완벽정리! Top 10

 

 

 소개팅의 과정 10가지를 소개한다. 소개팅을 잘하고 싶은데 못하는 왕초보 남자들을 위한 것이니 명심하고 또 명심해야 할 것이다. 10가지의 세부적인 사항까지는 언급하기에 방대하지만 기본 핵심이라도 일단 알아두자. 최소한 완전 어이없는 실수를 하지는 않도록 해야하니까 말이다. 세부적인 것에 대한 디테일한 상담은 전문가와 함께 하면서 트레이닝을 해야할 것이다. 혼자 할 수 있는 수준이면 아래의 내용을 가지고 참고해서 진행하면 된다. 정말 놓치고 싶지 않은 여자와의 소개팅이라면 정말 제대로 된 전문가를 찾자. 계속 말하지만 실력없고 말만 그럴싸한 사람들이 많은 세상이다. 

 

 1. 연락

 연락은 위트있고 깔끔하게..라는 두 가지 모토를 기억하자. 부잡스러운 말들을 많이 하는 경우가 있다. 서로 만나지도 않은 상황에서 어차피 많은 공감대를 끌어내는 것은 한계가 있는 일인데 무리하게 하는건 바보다. 바보짓 해서 좋을게 있을까? 없으니 하지 말자. 위트는 보너스 같은 것이다. 재치나 센스라는 말로도 대체가 가능하다. 상대의 말에 맞춰서 유쾌한 분위기를 창출할 수 있는 한마디는 월급 외에 생각지도 않은 연말 보너스와 같다. 흔하지 않은 표현이면서도 과하지 않은 선에서 발휘해보자.

 

 2. 장소분석

 약속장소로 정해진 곳을 미리 가보는게 가장 좋다. 직접 가보면서 분위기를 파악하고 실제 걸어보고 가게에 들어가보면 가장 좋을 것이다. 하지만 내가 원래 알던 곳이 아니고 모르는 지역을 굳이 가보는게 쉬운 일은 아니다. 자신이 정말 왕초보라고 한다면 시간을 빼서라도 다녀와야 한다. 사소한 낯설음도 초보에게는 신경쓰이게 하는 요소로 작용하게 되어 소개팅녀에게 집중하는데 방해가 된다. 부득이 시간을 들이기 어렵다면 요즘 잘 되있는 로드맵을 활용해야 한다. 로드뷰로 장소에 대해 사진으로도 상세히 확인이 가능한 시대다. 여기에 추가로 약속장소에 대해서 애매한 정보는 꼭 미리 통화를 통해서 확인해놓는 것을 습관화 하도록 하자. 막상 갔는데 인터넷의 정보와 다른 경우엔 매우 당황하게 될 것이니 말이다.

 

 3. 옷차림

 일반적으로는 남친룩이니 댄디룩이니 하는 말들이 있다. 말그대로 일반적이다. 하지만 나에게 어울리지 않는다면 말짱 꽝이다. 옷차림이 대단히 중요하게 생각되기 쉽지만 사실 냉정히 따져보면 큰 비중을 차지하지는 않는다. 패션이라는게 쉽지 않은 영역이니만큼 너무 골치가 아프다면 그냥 깔끔한 정장을 추천한다. 너무 딱딱해보이지 않을까 걱정된다 해도 이상하게 어울리지 않게 꾸미는 것보다는 낫다. 그러나 어설피 어울리지 않는 옷으로 꾸미는 것보다는 자신이 어느정도 기본을 할 수 있는 옷차림에다가 오히려 더 중요한건 옷을 입은 자세이다. 아무리 좋은 옷으로 잘 꾸며도 쭈뼛쭈뼛한 몸가짐이냐 아니면 적당한 옷이지만 자세가 당당하느냐를 말하는 것이니 꼭 명심하자.

 

 4. 시선처리

 자신감 없는 사람들이 시선처리를 잘 하지 못한다. 눈을 마주치지 못한다고 하면 잘못된 행동을 하게 되니 주의하자. 무슨 말인가 하면 눈을 잘 못 마주치는 남자에게 눈을 잘 마주치라고 코칭을 해버리면 더 이상하게 된다는 것이다. 눈을 계속 뚫어져라 본다는 것이다. 물론 여자가 맘에 들고 좋아서 계속 보게 되는 것도 겹쳐지면서 최악의 시선처리가 만들어진다. 나를 바라봐주는 느낌이 아니라 나를 마치 도촬이라도 하는 느낌이 들게끔 쳐다보게 된다는 것이다. 시선처리는 적당히 6대4 또는 7대3 정도로 (6~7은)상대의 눈을 봤다가 (3~4는)다른 곳을 향해야 하는 것이다. 자연스러운 시선의 이동이다. 상대의 눈을 6~7 이상으로 쳐다보게 되면 사람은 기분나쁘게 된다. 나를 노리는 사냥꾼의 눈빛으로 감지하게 되기 때문이다. 그러니 어설프게 시선처리 팁이랍시고 눈을 계속 마주치려고 하지 말자.

 

 5. 경청

 대화를 잘 들어주어야 한다는 기본은 다들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냥 무작정 들어주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생각이 없어보이니 말이다. 그러나 또 자기 생각을 너무 많이 얘기하면 안되는 것이다. 그러니 들어준다는 개념으로 생각하기보다는 자신의 말(생각)을 조금 절제한다는 개념으로 접근하면 가장 적절한 배합이 나오게 된다. 여기까지만 딱 이해하면 된다.

 

 6. 마인드

 좋은 마인드를 가지고 있음을 어필해야한다. 아니 상대가 그렇게 느끼도록 해야한다. 그러려면 개념있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야겠지. 그렇지 않으면 당신의 텅텅스러운 생각들이 여과없이 전달될 것이다. 당신이 다른 매력이 철철 넘치지 않는 한 상대 여성은 바로 비호감으로 느끼게 될 것이다. 마인드는 곧 가치관의 형성 기반이다. 미래를 긍정적이고 발전적으로 생각하는 남자라는 것을 전달하지 못하면 소개팅 잘 되는 것은 꿈도 꾸지 말아야 한다.

 

 7. 흥분금지

 너무너무 별로인 여자가 혹시라도 나온다면 아주 차분하고 냉정하게 자신의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된다. 그것이 일반적인 상대적 인간관계의 맥락이다. 하지만 자기보다 조금이라도 괜찮다 싶은 여자가 나온다면 바로 당신은 흥분하게 될 것이다. 마음이 바로 급 땡기게 된다. 너무 이쁘고 막 사귀는 상상을 하고 스킨쉽에 대한 환상을 꿈꾸게 된다. 단 1분만에 말이다. 그간 여자에 대해서 헝그리했던 입장이기에 더더욱 흥분하게 된다. 잘 보여야 된다는 생각에 그래서 오버를 하게 된다. 그러나 그것은 자신만의 착각이다. 여자는 남자가 덤비는 것을 싫어한다. 자신감이 있는 남자는 그렇게 덤비지 않기 때문이다. 덤비는 남자는 결국 헝그리하고 자신없는 남자의 특징이라는 것을 기억하자. 허나 그렇다고 소심함은 마찬가지로 안 좋으니 그것의 주의는 덤이다.

 

 8. 데이트코스

 일반적으로는 차를 마시고 식사를 하는 것이다. 하지만 시간이 길어질수록 초보인 당신은 잘할 가능성보다 못할 가능성이 더 많아진다. 밑천이 드러나게 된다는 것이지. 그렇기에 차를 마시는 과정을 과감하게 건너띄어도 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정말 맛있는 식당과 메뉴를 골라야 한다. 가장 최선의 것이어야 한다. 그 누가 가도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 정도의 최고의 맛집이어야 하고 분위기도 그에 걸맞게 좋아야 한다. 정말 이 부분에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평소에 내공을 쌓아놓는 것이 중요하다. 또는 맛집에 대한 노하우가 있는 지인이든 인터넷이든 모두 찾아헤매야 한다. 당연히 검증의 시간은 가져놓는 것도 필수이다. 최고의 맛집으로 그녀의 혀와 속을 만족시켰다면 데이트코스는 이제 큰 의미가 없어진다. 기억하자.

 

 9. 애프터

 애프터는 굉장히 만족시킨 후에 이뤄지는게 아니니 너무 긴장하지 말자. 그냥 아주 나쁘지만 않은 정도라면 두번째의 만남 정도는 그리 어렵지 않다. 특별히 만나기 싫을 정도의 이유가 있지 않는 한은 여자 입장에서는 아니 사람이라면 그냥 한번쯤은 크게 어렵지 않은 것이다. 그냥 자신있게 말하자. 괜히 멋드러진 멘트를 하려고 하지 말자. 역효과가 나온다. 자연스럽게 다음의 약속에 대해서 미소띈 얼굴로 말하면 된다. 여기서 거절한다면 그날 당신은 비호감적인 실수를 최소 두어번 이상 한 것이다. 한번의 실수가지고는 사람은 크게 거슬려하지 않는다. 최소 두번 이상인 것이다.

 

 10. 다시 연락

 애프터를 약속 한 후 이제 첫 소개팅 자리는 끝났다. 여기서도 너무 많은 연락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참아둬라. 소개팅에서 알게 된 그녀에 관한 정보 중에 가장 베스트가 무엇인지를 정리해야 한다. 그녀와의 대화속에서 알게 된 정보 중 Top10을 정리한 후 거기서 실제 쓰는건 1~2개여야 한다. 최소 Top3~5 안에 드는 것이어야 할 것이다. 일반적인 멘트(잘 들어가셨냐 정도..) 후에 정리한 10가지 중 상위권의 하나(1~2위권)를 넌즈시 보내보자. 상대의 반응이 나올 것이다. 그것에 연관된 것을 Top3~5 안에서 찾아서 한번 더 보내고 그날의 연락은 마무리를 하면 된다. 다음의 만남을 위해서 너무 많이 하지 않도록 해야한다. 아주아주 대단히 성공적인 첫소개팅이란건 없다. 첫 만남에서 낯설음만 어느정도 줄였다면 그것이 성공이다. 진짜는 두번째 만남부터라는 것을 명심하자.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1:1 연애고민상담 신청받습니다.

연애고민 상담 안내 안녕하세요. 연애카운셀러 No.1 조조입니다. 1:1 온라인 & 오프라인 연애고민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돈이 아깝다는 상담자는 없었습니다. 연애로 인한 고통을 최단기간으로..

hiddenchampion.tistory.com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려면 삶 자체가 뛰어나져야 한다

제목 그대로입니다. 연애를 잘하려면 사람 자체가 뛰어나야하고 그러려면 삶 자체에 대한 '운영'을 잘해나가야 합니다. 그래서 '라이프코치'라는 역할이 중요해지는 것입니다. 사람은 보통 자신의 팔자대로 산다고..

hiddenchampion.tistory.com

 

 

<연애컬럼> 연애도 머리를 깨워야 잘하게 된다

<연애컬럼> 이것만 알면 권태기 극복 끝 Top 10

<연애컬럼> 재회에 목숨거신 분들만 보세요(진정한 재회의 과정 7가지)

<연애컬럼> 솔로를 탈출 할 수 있는 단 10가지의 방법!

<연애컬럼>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는 고통이 유난히 큰 이유

<연애컬럼> 어느 상담자에게 해주는 조언 (연애문제는 실제 연애문제가 아니었음을...)

<연애컬럼> 여성이 남성을 맘에 들어할 때 하는 대표적 행동 Top 10

<연애컬럼> 연애에도 기본이 있다

<연애컬럼> 단순한 연애상담이 의미가 없는 이유

<연애컬럼> 떠난 상대를 돌아오게 하는 법이란?

<연애컬럼> 연애를 잘하기 이전에 인간으로써의 경쟁력을 갖춰라

<연애컬럼> 카톡이나 문자등으로 여자와 연락할때의 요령

<연애컬럼> 여자를 이해시켜야 한다

<연애컬럼> 모태쏠로에는 영역의 제한이 없다

<연애컬럼> 여자들에게 사랑받는 남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연애컬럼> 남녀간의 성격차이는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연애컬럼> 그(그녀)를 내 남자(여자)로 만들고 싶으면 꼭 봐야하는 10가지 기술

<연애컬럼> 100%의 재회성공 비결을 알려드리겠소이다 절실한 사람은 오시라.. (절대적 5가지의 핵심)

<연애컬럼> 소개팅에서 매번 차이는 사람 특징 그리고 나락에서 벗어날 수 있는 필수 6가지 핵심

<연애컬럼> 연애 유튜버를 시작하며 느낀 이 바닥의 수준

<연애컬럼> 연기파 배우와 발연기 배우의 차이점에서 배워야 한다

<연애컬럼> 여자의 No는 Yes인가? 아니면 정말 NO인가

<연애컬럼> 이 세상에 제대로 된 연애와 사랑은 극히 드물다

<연애컬럼> 이별하기 전의 특징들 Top 10

<연애컬럼> 만나면 절대 안되는 남자 망치는 여자 타입 Top 5

<연애컬럼> 소개팅 여성이 꼭 알아야 할 절대금물 10가지

<연애컬럼> 연락 문제로 헤어지는 경우들이 많다 해결의 길은 무엇인가

<연애컬럼> 연애의 본질은 머리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