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부부고민

[연애고민] 결혼고민..너무 잘 삐지는 아내

<질문요약>

 

 결혼한지 1년 정도 된 남성입니다. 아직 신혼인 셈이죠. 그런데 결혼생활에 고민이 있습니다. 아내가 너무 고집이 쎄고 잘 삐지는 성격이라 힘드네요. 그냥 말을 안해버립니다. 저 딴에는 달래기도 하고 노력을 해봤지만 항상 그러니까 너무 힘들고 지쳐버립니다. 눈치만 보게 되고 서로 말도 없고 냉랭한 부부사이.. 너무 힘드네요. 자기가 외로운 부분.. 집안에만 있는 스트레스 등을 다 저에게 푸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저도 같이 있어주는게 한계가 있죠. 장사를 하는데 저도 돈을 벌어야 하니까요. 이혼할수도 없고 정말 지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휴..

 

 


 

 

 

 우선은 두 사람의 대화하는 방식 자체를 배우고 연습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아직 1년도 되지 않은 부부사이에 이렇게 냉전이 깊어진다는 것은 정말 문제입니다. 앞으로가 더 문제인 것이죠. 별거, 이혼 등으로 갈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또는 각자 바람, 외도..)

 

 누구나 고집은 쎕니다. 그 고집이 어떠한 패턴과 이유인지를 이해하는게 우선입니다. 단번에 쉽게 되는 것은 아니고 두 분은 이미 꼬이기 시작한 상황으로 보입니다. 공정한 제 3자(카운셀러)와 함께 하면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서로의 쌓인 것을 풀고 오해가 되는 것들도 이해하는 시간들을 가지게 되면 점점 해소가 됩니다. 이러한 상담도 많이 하는 편입니다.

 

 두 사람은 각자의 기준에서 양보를 하려고 하지 않기 때문에.. 당사자들끼리 풀기에는 너무나 난해한 문제가 되어버립니다. 님의 입장에서도 충분히 이유가 있고 아내분 입장에서도 마찬가지로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누가 양보를 하고 희생을 할 수는 없으니 결국 두 사람이 공통분모를 많이 만들어내고 두 사람이 대화를 할때 평화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틀을 만들어야 하는 것이죠. 이런 것도 습관입니다. 좋은 습관이 부족하고 안좋은 습관(감정적으로..)이 점점 쌓여가고 있으니 빠른 시간안에 상담을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1:1 연애상담 신청 (바로가기)

<라이프코치> 연애를 잘하기 위한 근본적 해결

 

<연관글>

 

[연애고민] 유명한 부부상담소

 

[연애고민] 속궁합 안맞는데 헤어져야 하는지?

 

[연애고민] 혼전순결 옳은지 그른지

 

[연애고민] 결혼문제로 갈등..이별 위기

 

[연애고민] 결혼 8년차..

 

[연애고민] 연애고수 남편과 순진한 아내..

 

[연애고민] 결혼 1년차 주부의 고민

 

[연애고민] 지겨운 부부생활.. 연애때처럼 돌아가려면?

 

[연애고민] 섹스를 밝히는 남편때문에 고민...

 

[연애고민] TV에서 하는 부부솔루션

 

[연애고민] 우리 부모님의 불화에 대해서..

 

[연애고민] 인생의 동반자란...?

 

[연애고민] 이혼하자던 아내 갑자기...

 

[연애고민] 아버지의 결혼반대 그리고 자살충동...

 

[연애고민] 유부남과의 오랜 만남..그리고 이별

 

[연애고민] 힘든 아내, 힘든 결혼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