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이별고민

[연애고민상담] 이별 통보를 받았는데 7일안에 어떻게든! ㅠ

 

<질문요약>

 

 2달 정도 된 한살 어린 여자친구가 있었는데 제가 우울증 때문에 감정기복이 심해서 잘해줄땐 엄청 잘해주다가 갑자기 무뚝뚝해지고 연락 안하고 그랬거든요. 장거리 연애였구요. (중략) 갑자기 얼마전에 헤어지자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ㅡ.ㅡ; 이유는 제가 이기적으로 행동하고 배려가 없어서 지치고 힘들었다네요. 본인을 정말 좋아하면 헤어져달라고 하길래 헤어져주긴 했는데 정말 얘 아니면 안될 것 같고 힘드네요. 재회 성공하려면 7일안에 잡아야 할텐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정말 정신 차릴 자신있습니다 ㅠ

 

 

 


 

 

 

 보통 많이들 하는 말입니다. 수많은 상담자들이 공통적으로 '반성 많이 했다' '내 잘못을 알았다' '다시는 그렇게 하지 않겠다' 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손바닥 뒤집듯 쉬운 깨달음이었다면 그 동안 왜 못 깨우쳤을까요? 그렇게 쉬운게 아닙니다. 지금이야 재회하고 싶은 열망, 욕망, 절규가 섞인 다급한 마음이니 무슨 말이든 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문제가 된 것은 '이기적이게 행동하고 배려가 없다' 라는 부분입니다. 이건 쉽게 해결될 일이 아닙니다. 님이 평생 성인이 될 때까지 굳어져온 성격,성정,성품 등에서 비롯된 결과물입니다. 이것을 금새 고칠 수 있다구요? 최소 2~30년 이상 습관화되고 굳어진 것인데 말입니다.

 

 당장은 (그녀가 기회를 주기만 한다면) 고치겠다고 다짐에 또 다짐을 하시겠지만.. 사람의 의지는 생각보다 많이 약합니다. 하던 패턴과 습관을 바꾸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연애문제를 떠나서 인간의 기본 습관 부분을 생각해보면 이해하기 쉬울 것입니다. 그러니 쉽게 바꿀 수 있다..라고 다짐을 하는 것은 다시금 잘 돌아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재회에 골든타임은 없습니다. 내가 충분히 그녀를 설득하고 진심을 보여줄 수 있을때가 진정한 굿 타이밍입니다. 다시 말해 굿 타이밍은 따로 없다는 말과도 같습니다. 스포츠 경기를 앞둔 선수를 놓고 봅시다. 그 선수가 좋은 성적을 내는 가장 큰 요소는 뭘까요. 바로 컨디션 조절과 스케줄이 아닐까 합니다. 선수들은 모두 땀 흘려가면서 노력을 합니다. 그런데 그 노력해온 실력을 유감없이 발하기 위해서는 컨디션 조절이 아주 중요합니다.

 

 자신의 진심을 얼마나 끌어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심사숙고 하십시요. 그녀의 마음이 무엇일지에 대해서 깊은 고민을 하십시요. 그리고 나서야 내가 그녀에게 언제 다가갈 수 있을지에 대한 감이 조금씩 생길 것입니다.

 

 

https://youtu.be/FXb9lWbWct0

* 유튜브로 위 사연내용 올려보았습니다 (꾸준히 사연내용들 추가 설명과 함께 유튜브 게시할 예정입니다. 유튜브채널 구독+좋아요+알림 설정 바랍니다!)

 

 

 

 

<연관글>

[연애고민상담] 엄청 싸운 후 남친이 비번을 바꿔버렸어요

[연애고민상담] 3년 사귄 남친과 헤어졌어요.. 제가 잘못을 해서 ㅠ

[연애고민상담] 예전의 이별 후유증 때문에 지금의 위기도 두렵네요 ㅠ

[연애고민상담] 잦은 다툼끝에 여친이 시간을 갖자고..ㅠ

[연애고민상담] 최악의 상황에 남친에게 편지를 보냈는데..

[연애고민상담] 여행갔다가 헤어진 여자친구에게 장문의 문자를..

[연애고민상담] 헤어진지 2일째입니다 연락을 언제쯤 ㅠ

[연애고민상담] 헤어지는 여친에게 쥐어준 마지막 편지..

[연애고민상담] 헤어진지 일주일 안되었어요 냉정해야겠죠?

[연애고민상담] 헤어진지 일주일째, 남친도 힘들고 저도 힘들고 ㅠ

[연애고민상담] 남친과 헤어진지 일주일째.. ㅠ 어쩌죠?

[연애고민상담] 일주일도 못 사귀고 차인 사연 ㅠ

[연애고민상담] 이별했다가 돌아온 후 다시 떠난 그녀 ㅠ

[연애고민상담] 이별통보에 카톡으로 매달렸는데..

[연애고민상담] 미련이 남는 이별일까요.. 힘드네요

[연애고민상담] 헤어진지 몇일만에 새여자 생긴 전남친?!

[연애고민] 너무 싸우는 커플.. 어떻게 해야할지 ㅠ

[연애고민] 뼈저리게 후회되는 이별..ㅠㅠ

[연애고민] 이별한지 한달째.. 그녀의 심정이 궁금

[연애고민] 헤어진 전여친의 여동생에게 도움을...ㅜ

[연애고민] 많이 싸우고 헤어졌지만 아직도 서로 좋아하는..

[연애고민] 이별을 말하는 그녀.. 이젠 잘해줄 수 있는데 ㅠ

[연애고민] 헤어진지 3달째..어떻게 잊죠? ㅠㅠ

[연애고민] 후회없이 사랑하고 후회없이 매달렸지만...

[연애고민] 헤어졌는데도 계속 만나는 여자의 심리는?

[연애고민] 너무 힘든 연애를 종결하며.. 괴로움에.. ㅜ

[연애고민] 헤어지는 상황에서의 매정하게 하는게 좋은지?

[연애고민] 설레임이 없다며 짐싸서 나간 동거 여자친구..

[연애고민] 크게 싸우고 연락이 안되는 여자친구

[연애고민] 갑작스런 이별통보에 좌절..

[연애고민] 찬건 나인데.. 내가 아쉬운 상황

[연애고민] 이별 vs 만남 그 사이의 애매한 기준

[연애고민] 헤어진지 한달후..아직도 적응안되는 이별

[연애고민] 이별위기에 대처하는 마음의 자세의 중요성

[연애고민] 맘이 떠난 남자...

[연애고민] 헤어진 남자친구에게서의 연락...

[연애고민] 헤어진 여자친구에게 편지를 쓰려합니다...

[연애고민] 헤어지고 다시 만나도 똑같은 이유로 헤어질까?